주요활동
조직도
1.EM이란?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유용미생물군의 영문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미생물 중에 인간에게 유익한 미생물 수십종을 조합, 배양 한 것입니다.
특히 당사에서 판매하는 모든 EM관련제품들은 이엠생명과학연구원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개발된 순수국내기술로서 전통발효식품(된장, 김치, 청국장, 고추장 등)에서 추출한 미생물들간의 공존공영관계를 통해 생성되는 발효생성물의 항산화력, 소생력, 정화능력을 활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엠제품소개
2.표백제와 합성세제 VS EM
기름때나 곰팡이 등을 쉽고 빠르게 없애주지만 세제의 세척력이 사람의 피부까지 침투하면 체내에 농축되어 피부 장애와 간 장애, 알러지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강과 바다의 오염을 일으킵니다.
오염물을 정화하는 힘을 가진 유용미생물군(EM)은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M을 다방면으로 활용하는 것은 생활 터전을 안전하고 상쾌하게 할 뿐 아니라 강이나 바다의 정화에 도움이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EM을 활용하는 일은 수질정화 및 공기정화,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악취제거, 땅살림의 효과를 주는 환경 운동입니다. 지구를 살리는 유용한 미생물 EM 환경과 생명을 살리는 EM사용을 생활화합시다.
이엠제품
제품소개

1. 준비물
* PET병(1.5-2L)으로 만들 경우
1. PET병 : 1.5-2L
2. 당밀이나 설탕 : PET병 뚜껑으로 4개(1병당)
3. EM원액 : PET병 뚜껑으로 4개
4. 깔대기, 쌀뜬물
5. 촉매제 소금

2. EM만드는 방법
① 쌀뜬물(신선한 것)을 PET병에 절반정도 넣습니다
- 쌀뜬물은 처음과 두 번째 씻은 진한 물이 좋습니다.

② 당밀이나 설탕을 녹여서(노란설탕이나 흑설탕) PET병뚜껑으로 4개 넣습니다.
- 당밀을 사용할 경우, 다른 용기에 먼저 녹여두면, 작업이 더 쉽습니다.

③ EM원액을 PET병뚜껑으로 4개정도 넣고 뚜껑을 잘 닫고 섞습니다.
- 20-27℃ 정도의 따뜻한 곳에 놓아둡니다.
- 냉장고 옆 등 일정동도 유지가 되는 곳이 좋습니다.

④ 4-7일 지난 후, 냄새가 달콤새콤하게 나고 가스가 거의 나오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 발효가 아주 잘되면 사과향이 납니다.
당밀을 사용한 경우는 검은색에서 검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 발효가 시작되면 가스가 발생합니다.
병이 부풀어 오르면 뚜껑을 천천히 열아 가스를 방출시킵니다.
- 가스를 내보낸 후에는 뚜껑을 꼭 닫아주세요.



3. Check Point!! 성공하기 위한 포인트
① EM원액을 많이 넣으면 발효가 잘 일어납니다.
② 당밀이나 설탕은 흔들어 녹이도록 합니다.
③ 병을 잘 밀폐합니다.
④ 2-3일에 1회정도는 반드시 가스를 방출합니다.
- 당밀이 없을 경우에는 설탕도 좋습니다.
용기로 EM원액의 빈 PET병도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설탕을 사용할 경우엔 천일염을 한줌정도 넣으면 좋습니다.

4. 주의사항!!
① EM은 음료용이 아닙니다. 사용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② EM은 미생물로서 합성세제나 화학비료, 농약과 같은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정과 텃밭 가꾸기에 꾸준히 사용하시면 가족 건강과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③ EM원액의 보존기간은 1년, EM쌀뜨물 발효액의 보존기간은 2개월이며, 물에 희석한 쌀뜨물 발효액은 24시간 이내에 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④ 처음으로 EM을 사용할 경우, 사용방법이나 환경조건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사용량을 잘 준수하고, 묽은 농도에서 사용하여 점차적으로 농도를 높이고 사용방법도 확대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⑤ 설명은 표준적인 것이고 집안 내 습도와 온도, 채광 상태, 기상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설명으로서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우)12947 경기 하남시 대청로 33 현대베스코아빌딩 1004호 하남YWCA   
전화:031-793-7771,1226     팩스:031-793-7761    E-mail : hanamywca@naver.com
(사)하남YWCA 고문변호사_ 김기윤 COPYRIGHT(C) (사)하남YWCA, ALL RIGHT RESERVED.